NoiseAware Blog

지브릴

낭트 대 랑스

NO.1: 랑스 대 낭트

선정 업체당 최대 300억원 대출···첫 해 최대 1.0%P 금리 우대 지원
5년간 금융비용 600억 원 지원 예정···현재까지 114곳 선정

우리은행 본사 전경.사진 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본사 전경.사진 제공=우리은행
[서울경제]

우리은행과 산업통상자원부는 중견기업 대상 금융지원 프로그램인 '라이징 리더스 300' 3기 42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3기 선정은 올해 4월 중순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우리은행의 사전한도 심사 및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4개 기관(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한국산업기술진흥원·중견기업연합회·한국산업지능화협회)의 추천 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선정된 42개사는 우리은행을 통하여 업체당 최대 300억 원,낭트 대 랑스초년도 기준 최대 1.0%포인트의 금리 우대까지 받을 수 있다.이러한 금융 지원 혜택 외에도 △수출입금융 솔루션 제공 △ESG대응 컨설팅 지원 △디지털 전환 컨설팅 등 다양한 비금융 혜택도 지원할 계획이다.

3기의 경우 최종 선정 대상을 1기(38개사)와 2기(34개사)에 비해 크게 확대했다.이는 자금 수요를 바탕으로 한 중견 및 중견 후보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라이징 리더스 300은 우리은행과 산업통상자원부가 2023년부터 5년간 산업생태계의 든든한 허리 역할을 맡는 중견 및 중견 후보기업에 대해 여신한도 4조 원,낭트 대 랑스금융비용 600억 원을 지원하는 중장기 사업이다.한국경제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중견 및 중견후보기업의 대기업으로의 성공적 도약을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성장잠재력을 갖춘 중견 및 중견 후보 기업에 대한 적시성있는 금융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라이징 리더스 300 4기 선정 공고는 하반기 8월 예정"이라고 말했다.

랑스 대 낭트

:홍승봉 성균관대 의대 교수협의회장은 "현 의료대란의 피해는 모두 중증·난치성 환자에 돌아가고 내달이 되면 의료대란은 재앙으로 바뀔 것"이라고 25일 밝혔다.

낭트 대 랑스,누구보다 능동적으로 퇴직연금을 굴리는 투자자들이 늘면서 개인형퇴직연금(IRP) 적립금이 빠르게 늘어나는 한편, 주식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에 투자가 가능한 증권사 IRP 계좌로 자금이 집중되는 현상도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