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예선 죽음의 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현지 시각 3일 AP통신과 CNN 등에 따르면,월드컵 예선 죽음의 조지난 이틀간 허리케인 베릴로 인해 카리브해 섬 그레나다와 카리아쿠에서는 3명,월드컵 예선 죽음의 조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에서 1명이 숨졌으며 베네수엘라 북부에서도 3명이 숨졌습니다.
또 4명이 실종됐으며 주택 8천여 채가 파손됐다고 베네수엘라 당국은 밝혔습니다.
카리브해의 섬 국가들에서도 건물과 기반 시설 등이 상당수 파괴됐지만 정전과 통신 두절로 인해 정확한 피해 상황을 집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베릴은 1일 밤에는 가장 강력한 5등급으로 발달했다가 지금은 위력이 4등급으로 한 단계 낮아졌습니다.
이날 오전 자메이카의 킹스턴에서 남동쪽으로 125㎞ 떨어진 지점에 도달했으며 계속해서 서북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자메이카 정부는 강풍과 해일 등 재난에 대비해 비상사태를 선포했으며 12시간 동안 섬 모든 지역에 통행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베릴은 오는 4일 저녁 멕시코 유카탄반도에 근접하고 5일에는 유카탄반도를 관통한 뒤 멕시코만을 지나 멕시코 동부와 미국 텍사스주 남부 국경 부근으로 향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기상 예보관들은 베릴이 유카탄반도를 지나면서 열대성 폭풍으로 약해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