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전주고 출신 야구선수
국외 문화재 환수 지원·청년 인턴십 지원 등 활동 예고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과 국외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국가문화유산 지킴이' 협약식을 1일 체결했다.
경복궁 흥복전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최응천 국가유산청장과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스마일게이트RPG는 63번째 국가문화유산 지킴이로 합류한다.스마일게이트RPG는 국가유산 지킴이 활동과 후원으로 지속 가능한 국외 문화유산 보호에 앞장서고 ESG 경영 활동도 확장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외 문화유산 환수 지원 △국외 유산 관련 해외 국제기구·박물관·미술관 청년 인턴십 지원 △국외 문화유산 교육 및 현장 봉사활동 참여 지원 등이다.스마일게이트 RPG는 국외 문화유산 보호 협약 사업을 위해 5억원도 기부한다.
협약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환수 부문은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전주고 출신 야구선수청년인턴십 부문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전주고 출신 야구선수교육 및 봉사 부문은 한국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가 동참해 협력 사업으로 추진한다.
최응천 국가유산청장은 "스마일게이트 RPG의 국가유산지킴이 참여로 지속 가능한 국외 문화유산 보호 분야의 모범적인 사회 공헌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며 "국가유산 체제 전환에 따른 민간참여·민관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업 ESG 경영 활동과 소통·협력하는 거버넌스 정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 보호에 힘을 보탤 수 있는 국가문화유산 지킴이로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국가유산청을 비롯해 여러 협력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해 문화유산 보호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주고 출신 야구선수
:이미 작업에 들어간 PF 물건들도 제대로 된 사업이 안되고 있는 상황에서 건설 투자를 늘릴 수가 없다.
전주고 출신 야구선수,워크스테이션은 과학기술 연산과 공학 설계, 통계 처리, 금융 자료 분석, 컴퓨터 그래픽 등에 주로 쓰이는 전문가용 컴퓨터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