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열바다
NO.2: 열바다 meaning
NO.3: 열바닭
NO.4: 열받다 意味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특별교부세 1억 6300만 원 확보
인천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재난관리평가에서 2년 연속‘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9일 인천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2005년부터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역량과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중앙부처,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평가하고 있는데 올해는 338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관리 실태를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재난관리 단계 총 5개 분야(공통,예방,대비,대응,복구)를 평가했으며,열바다시도는 중앙재난관리평가단이 직접 평가하고 군·구는 시도 자체평가단이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중앙재난관리평가단에서 확인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안부는 올해부터 기존의 '실적' 중심의 평가체계를 '실적과 역량' 중심으로 전환했다.
안전정책을 총괄하는 시장,부시장,안전총괄부서장의 의사 결정 및 상황 판단 등에 대한 역량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가 주관의 심층 인터뷰를 실시하고 평가에 반영했다.
인천시는 이번 평가에서 공통,예방,대비,대응,복구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국무총리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6300만 원을 받게 됐다.
이는 지난해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것보다 우수한 성적이다.
이밖에 군·구 평가에서는 남동구,열바다계양구,서구가 각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세 8800만 원을 각각 받게 됐으며,산하기관인 인천교통공사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성훈 인천시 시민안전본부장은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열바다끊임없이 재난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해 인천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열바닭
:이상민 장관 'AI기반 자동차 탑승자 상황감정분석 시연'뉴스 기사(서울=뉴스1)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9일 오전 서울 역삼동 서울팁스타운에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혁신상을 수상한 창업벤처기업 초청 간담회를 마친 뒤 인공지능기반 자동차 탑승자 상황감정분석을 시연하고 있다.
열바다,윤 대통령은 전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6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의사들이 집단행동을 벌이고 의료현장에서 혼란이 발생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국민 생명과 안전에 대한 위협은 어떤 명분으로도 정당화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