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본머스 대 번리
NO.2: afc 본머스 대 번리 순위
NO.3: afc 본머스 대 번리 라인업
NO.4: afc 본머스 대 번리 통계
NO.5: afc 본머스 대 번리 타임라인
NO.6: afc 본머스 대 번리 경기
NO.7: afc 본머스 대 번리 선수 평가
NO.8: afc 본머스 대 번리
NO.9: afc 본머스 대 번리 방송 채널
NO.10: 번리 fc 대 본머스 순위
[앵커]
남부의 비는 소강상태에 접어들었지만,중부 지방에는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와 함께 바람도 강합니다.
장맛비 상황,본머스 대 번리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이혜민 캐스터
[캐스터]
네,상암동 야외스튜디오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서울은 오전부터 비가 제법 강하게 오고 있는데요.지금 상황은 어떻습니까?
[캐스터]
네,현재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 시간당 30mm 안팎의 비가 기록되고 있습니다.
상암동에도 빗줄기가 꽤 굵어서,우산에 떨어지는 빗소리가 크게 들리고 있는데요.
오늘 오후까지 중부 지방에는 시간당 최고 50mm의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이 정도면 단시간에도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안전에 더욱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앵커]
비와 함께 바람도 강해 걱정인데요.강풍은 언제까지 지속됩니까?
[캐스터]
내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돌풍이 예상됩니다.
특히 해안가로 중심으로는 더욱 강하게 불 텐데요.
정오 무렵 제주도에는 나무가 뽑힐 정도의 강한 바람이 기록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제주도에는 '강풍 경보'가,서해안과 전남 해안에는 '강풍 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차츰 영남 해안으로 특보가 확대될 것으로 보여,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레이더 화면을 보면,현재 긴 띠 형태의 정체전선이 중부지방을 가로지르고 있습니다.
강한 비구름도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 집중돼 있는데요,비구름이 집중된 곳에서는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지속하겠습니다.
현재 소강상태에 접어든 남부지방도,저녁부터는 다시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서울 등 수도권과 충북 북부,영서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많고 강한 비가 집중되며 산사태 위험도 커졌는데요 전국에 산사태 위기경보 '주의' 단계가 내려진 가운데,충북 청주와 충남 부여,논산,청양에는 '산사태 주의보'도 발령 중입니다.
산림 주변 야외활동은 자제하시고,본머스 대 번리대피 안내 방송이 나오면 즉시 대피소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내일까지 서울 등 수도권과 영서에 120mm 이상,충청에 최고 80mm,남부 지방에도 10~6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비가 내리는 곳에서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시간당 30~50mm의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 오전이면 대부분 그치겠지만,수도권과 강원도는 내일 낮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주 후반에도 장마전선이 남북을 오르내리면서,곳곳에 게릴라 성 호우를 쏟아부을 전망입니다.
오늘 동해안에서는 '너울성 파도'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수 있어서,해안가 접근은 자제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YTN 이혜민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