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호르헤 멘데스
NO.2: 호르헤 멘데스 이강인
법안 상원 통과···내각·왕실 형식적 승인 절차만 남아···사실상 확정
[서울경제]
태국이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는 나라가 될 전망이다.동성결혼 합법화 법안이 하원에 이어 18일(현지시간) 상원도 통과했고,법안의 의회 통과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동남아시아 최초 동성결혼 허용이 사실상 확정된 것이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태국 상원은 이날 동성 간 결혼 허용을 골자로 한 '결혼평등법'을 압도적인 찬성으로 승인했다.
앞서 하원은 지난 3월 이 법안을 가결하고 상원으로 넘겼다.
내각과 왕실 승인 절차가 남았지만,이는 형식적인 과정에 가깝다.법안은 왕실 관보에 게재된 후 120일 후 발효된다.
동남아시아에서 동성 결혼 합법화는 태국이 처음이다.
아시아에서는 대만,호르헤 멘데스네팔에 이어 세 번째이며,전 세계적으로는 약 40개국이 동성 결혼을 허용한다.
새 법안은 기존 '남녀','남편과 아내'를 '두 개인','배우자' 등 성 중립적 용어로 바꿔 18세 이상이 되면 성별과 관계 없이 혼인신고를 할 수 있게 했다.
상속,호르헤 멘데스세금 공제,입양 등 다른 권리도 일반 부부와 동일하게 부여한다.
호르헤 멘데스 이강인
:앞서 1심 재판부도 이같은 최 회장의 주장을 인정해 이를 제외하고 재산분할 액수를 정했다.
호르헤 멘데스,하지만 이재현 CJ 회장은 장고(長考) 끝에 CJ제일제당은 전임 CEO를 3년 만에 복귀시키고, CJ대한통운 등 실적이 좋은 계열사는 내부 승진과 기존 CEO를 유임시켜 인사 폭을 최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