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포츠도박
NO.2: 스포츠도박 중독
NO.3: 스포츠도박 디시
NO.4: 스포츠도박 사이트
NO.5: 스포츠도박 사례
NO.6: 스포츠도박 문제점
NO.7: 스포츠도박 해결방안
NO.8: 스포츠도박 합법화
NO.9: 스포츠도박 규모
NO.10: 스포츠도박 불법
[앵커]
전국에서 전기차 보급률이 가장 높은 제주도가,공용 급속충전기의 충전율을 80% 이하로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안이 시행되더라도,스포츠도박제주도내 전체 충전기의 5% 정도만 해당된다고 합니다.
고민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제주의 한 아파트.
전기차를 지상에 주차해달라는 권고 안내문이 붙었습니다.
잇단 전기차 화재로 불안하다는 입주민 민원이 접수됐기 때문입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 관계자 : "(입주민들이 전기차) 주차금지나 조치를 취해야 하는 거 아니냐 했는데.법적으로 아직 규정이 되어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주차금지까지 할 수 있는 권한이 아무것도 없잖아요."]
제주도는 우선 공용 급속충전기의 충전율을 80% 이하로 제한하는 대책을 검토 중입니다.
충전기 프로그램을 조작해,충전율이 80%에 도달하면 전류 공급을 자동 차단하겠다는 겁니다.
[김필수/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과충전 예방만 하더라도 전기차 화재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적극적인 지자체의 의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지역 공용 충전기 8천여 기 가운데 제주도 소유의 급속충전기는 420여 기에 불과합니다.
민간 소유의 충전기는 80% 제한을 강제할 수 없어,권고에 의존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차주들은 100% 충전을 못할 경우 운행에 어려움을 겪을까 걱정하고 있습니다.
[문정미/제주시 오라3동 : "(여름철)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면,다른 차량에 비교를 해봤을 때 전기차는 특히 (운행 가능한) 킬로 수가 많이 내려가거든요.아무래도 불안감이 있어서…."]
또,스포츠도박제주 지역 공공주택에는 대부분 완속 충전기가 설치돼 있어,과충전을 막으려면 이용자가 직접 전력 공급을 차단해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합니다.
KBS 뉴스 고민주입니다.
촬영기자:고진현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스포츠도박 중독
:실제로 공수처 관계자는 "현재까지 진행된 수사가 일차적으로 결론 내리기 이른 단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스포츠도박,그러나 최근 협상 타결을 선호하는 연립 정부 구성원들과 인질 가족 등 이스라엘 여론, 국제사회 등의 압박이 커지자 협상을 전면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행보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