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이츠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무회의서 국가정책사업 결정…우주산업 성장거점 육성
무안=김대우 기자
전남도는 정부가 18일 국무회의에서‘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조성안’을 국가정책사업으로 결정함에 따라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와 신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공공기관운영법’에 따라 국가 정책적으로 추진이 필요해 국무회의를 거쳐 확정된 사업은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 면제가 가능하다.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는 국내 유일한 우주발사체 발사장인 나로우주센터 인근에 153만㎡(약 46만 평) 규모로 조성된다.지난 3월 입주협약을 한 11개 앵커·스타트업 기업과 국방과학연구소가 입주할 예정이다.
도는 지난해 5월 국토교통부,젠이츠 월드컵고흥군,젠이츠 월드컵한국토지주택공사(LH),젠이츠 월드컵전남개발공사와 상생협약을 한데 이어 올해 4월 기본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도는 지난 2022년 12월 고흥 나로우주센터 인근이‘우주발사체 산업 특화지구’로 지정되면서 민간발사장 핵심 기반 구축,젠이츠 월드컵우주발사체 국가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8개 분야 24개 핵심과제를 발굴하고 2031년까지 1조 6084억 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지난해‘민간발사장 핵심인프라 조성’과‘발사체 기술사업화센터 건립’에 이어 우주발사체 국가산단까지 예타 면제를 받게 됨에 따라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도는 광주∼고흥 우주고속도로(55.9㎞)와 고흥∼나로우주센터 간 우주국가산단 연계도로(33.45㎞) 신설 등 교통 기반 확충에도 박차를 가해 고흥을 대한민국 우주산업의 성장거점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이날 환영문을 통해 "신속한 우주국가산업단지 조성으로 우주산업 연구개발,발사체 제조·조립·발사 등 우주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젠이츠 월드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젠이츠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이는 지난해 여름 집중 호우 및 폭염과 겨울철 한파 등에 따른 작황 부진으로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채소류와 과일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젠이츠 월드컵,kr/b71afn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