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광주 야구 예매

【야구장 관중수】에이다 블록 체인|광주 야구 예매

NO.1: 야구장 관중수

NO.2: 잠실 야구장 관중수

과학수사에 필요한 영상·음성 분석 기술 교류

[서울=뉴시스] 딥브레인AI '딥페이크 탐지 솔루션'.(이미지=딥브레인AI 제공) 2023.08.03.
[서울=뉴시스] 딥브레인AI '딥페이크 탐지 솔루션'.(이미지=딥브레인AI 제공) 2023.08.03.[세종=뉴시스]성소의 기자 = 딥페이크 등 신종범죄 수사에 활용할 첨단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과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이 손을 맞잡았다.

국과수와 KETI은 9일 오전 KETI 대회의실에서 '과학수사 분야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과학수사에 필요한 영상·음성 분석 기술을 교류하고 과학수사 분야의 신기술 수요를 발굴해서 정부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첨단 분야에서의 연구개발(R&D)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 앞서 간담회를 열고 첨단 과학수사 분야의 주요 협력 기술을 논의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영상·음성 분석 등 첨단 분야의 공동 기술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현재 국과수에서는 국내 주요 범죄 사건·사고에 필요한 해석과 감정을 지원하고,야구장 관중수폐쇄회로(CC)TV·비디오·사진을 포함한 각종 영상과 음성을 판독하는 등 범죄 수사에 필요한 법 공학 분야의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KETI는 딥러닝 기반의 영상 인식 추적 기술과 영상 화질개선 기술 등 첨단 지능 분야의 기술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KETI 지능정보연구본부는 인물의 행동 양식을 모방하는 극사실적 인물을 구현하는 식의 동영상 합성이나 판별 기술을 바탕으로 딥페이크 영상과 음성을 판별하는 탐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신희동 한국전자기술연구원장은 “협약이 향후 국민 안전을 보장하는 과학치안 사회로 이어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봉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은 "국내 최고의 전자기술연구기관과 과학수사 감정연구기관이 협력해 신종범죄 수사를 위한 기술을 연구·개발해 과학수사 분야를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야구장 관중수

:요즘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는 거 같아요.

야구장 관중수,이건혁 LIG넥스원 생산부문장은 "블랑제리길의 '길(GIL)'은 LIG의 철자를 반대로 표기한 발음으로, 장애인 근로자의 노력과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상생하는 길을 함께 걷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며 "장애인 고용과 사회적 자립 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