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조여정
NO.2: 조용필
NO.3: 조용필 나이
NO.4: 조은주 셰프
NO.5: 조인성
NO.6: 조윤희
NO.7: 조유리
NO.8: 조아라
NO.9: 조울증
NO.10: 조우진
실적 악화 상황 속 CEO 교체로 주가 25% 상승 효과스타벅스가 17개월 만에 최고경영자(CEO)를 교체하자,종기대심리로 주가가 급등했다.
13일(현지시간) CNBC 등에 따르면,종스타벅스는 멕시칸 패스트푸드 체인‘치폴레’CEO인 브라이언 니콜을 새 수장으로 영입한다.니콜 차기 CEO는 오는 9월 9일 취임한다.지난해 3월 취임한 랙스먼 나라시만 CEO는 17개월 만에 자리에서 내려오게 됐다.
니콜 신임 CEO는 2018년부터 치폴레를 이끌며 경영 혁신을 성공적으로 주도해 왔다는 평가를 받는 인물이다.재직 기간 동안 치폴레 이익은 약 7배 늘었고,종주가는 800% 넘게 성장했다.
하워드 슐츠 전 스타벅스 CEO 겸 명예 회장은 “브라이언 니콜은 스타벅스 역사상 중요한 순간에 필요한 리더”라며 “그를 존경하고 전폭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행동주의 헤지펀드인 엘리엇 매니지먼트도 성명을 통해 “우리는 지난 두 달간 스타벅스 이사회와 회사의 주요 이슈에 대해 협의해 왔다”며 “니콜의 선임을 환영하고 이사회와 지속해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발표했다.
니콜이 스타벅스 CEO로 자리를 옮긴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치폴레 주가는 10% 이상 급락했다고 CNBC는 전했다.반면 같은 기간 스타벅스 주가는 24.5% 급등했다.
한편,종스타벅스는 최근 몇 달 동안 미국과 중국에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다.지난 2분기 동일 매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다고 CNBC는 보도했다.
조용필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은 이날 오전 8시40분부터 전국 2114개 고등학교와 502개 지정학원에서 2025학년도 수능 6월 모의평가를 일제히 실시할 예정이다.
종,3㎡(약 3평) 크기의 비밀스러운 위스키 바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