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강원랜드 룰렛 규칙
경찰에 따르면 70~80대로 추정되는 남성 A 씨의 소형차는 이날 오전 10시쯤 서울역 인근 주유소에서 나와 인도로 돌진했다.보행자 2명이 A 씨의 차에 치여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A 씨 차량은 건물 벽을 들이받고 '돌진'을 멈춘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역 인근에서 만난 한 남성은 "(사고 당시) 부아앙,강원랜드 룰렛 규칙쾅 소리가 났다"며 "차 안 에어백이 터져 있었고 운전자는 의식은 있었지만 고통스러워했다"고 말했다.
A 씨는 급발진을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다만 경찰 관계자는 "급발진 여부는 앞으로 확인해야 할 사안으로 지금 맞다 틀리다 할 수 없다"고 했다.
최근 일주일간 고령 운전자가 몰던 차량의 '돌진 사고'가 잇달아 발생했다.지난 1일 오후 9시27분 시청역 교차로 인근에서 차 모 씨(68)가 몰던 제네시스 차량이 역주행하다 인도를 덮쳐 16명의 사상자를 냈다.
이틀 뒤인 3일에는 70대 택시 운전자의 차량이 국립중앙의료원 응급실 앞에 있던 차량으로 돌진해 2명이 다쳤다.이들 모두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다.
강원랜드 룰렛 규칙
:”TV 예능프로그램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확산된 조리법이다.
강원랜드 룰렛 규칙,허 대변인은 “미국이 본토 반도체 산업에 거액의 보조금과 세제 혜택을 제공하고 글로벌 기업들에 중국을 버리고 미국을 택하게 강제한 것은 명백한 차별성을 띤다”면서 “시장 규칙과 국제 경제·무역 규칙을 심각하게 위배했고 글로벌 반도체 산업망에도 왜곡을 유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