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서토리 마작
모집액의 9배 가까운 51억달러 주문 받아 농협은행은 6억달러 규모의 달러화 표시 글로벌 농업지원 소셜 본드(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모집액의 9배 수준인 51억달러 이상의 최종 주문을 확보했다.최종 발행 금리는 3년(변동)은 SOFR(미국 국채 담보의 환매조건부채권 1일물 금리)에 0.8%포인트를 더한 수준으로,서토리 마작5년(고정)은 연 4.798%로 각각 책정됐다.
투자자 지역별로는 아시아 지역이 89%,서토리 마작중동과 유럽이 5.5%,서토리 마작미국이 5.5% 등이었다.
이번 채권 발행으로 확보한 자금은 전액 사회적 가치 창출 목적으로 농업인과 농업 부문에 대한 금융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해외 투자자로부터 국내 유일 농업정책 금융기관으로서 안정성과 자산건전성·수익성 등을 인정받아 성공적인 채권 발행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서토리 마작
:5분 만에 잠 쏟아진대서 샀더니…‘꿀잠’ 효과 검증 안된 일반식품이라고?수면 젤리, 수면제·수면유도제 대신 인기쇼핑 플랫폼 1곳에서만 하루 30만건 판매수면보조 성분없는 허위광고제품 주의해야[사진 = 픽사베이]서울에 사는 직장인 김현지 씨(30·가명)는 잠이 오지 않을 때 ‘수면젤리’를 복용하고 있다.
서토리 마작,왼쪽부터 김민석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상근부회장, 이성문 우주로테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