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푸쉬 슬라이스

이번주 프로야구|【프리미어리그 여자축구】

이번주 프로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발작성 기침이 특징인 호흡기 감염병 백일해가 전국적으로 유행하고 있습니다.특히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되는 양상입니다.

질병관리청은 이달 6일 기준 백일해 환자는 전국에서 6,986명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지난해 1년간 292명의 환자가 나온 것과 비교하면 약 24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발생 추이를 보면,올해 백일해 환자는 4월 중순부터 증가하기 시작해 6월부터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연령대별로는 중·고등학생이 59.1%,이번주 프로야구초등학생이 32.9%로,7~19세 연령대가 전체 환자의 92%를 차지했습니다.

질병청 역학조사 결과,환자 대부분이 기침 증상을 보였고,4~5명 중 1명은 발작성 기침과 웁소리(whooping)를 경험했습니다.또한,이번주 프로야구21.6%의 환자가 입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전문가들은 “백일해의 경우 1세 미만 고위험군 발생이 매우 적고,우리나라의 높은 예방접종률을 고려할 때 과도한 불안은 불필요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1주일 이상 기침이 지속하거나 확진자와 접촉 후 증상이 나타나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신속히 진료를 받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질병청은 유행 확산을 막기 위해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지영미 질병청장은 특히 백일해 백신(Tdap)의 접종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11~12세 학생들의 적기 접종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1세 미만 영아의 적기 접종과 추가 접종,이번주 프로야구고위험군(만성폐질환자,영아돌봄종사자,65세 이상 성인,3기 임신부)의 백일해 백신(Tdap)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이번주 프로야구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번주 프로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번주 프로야구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kr[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이번주 프로야구,사진은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가운데)이 기동순찰대원 등 50여 명과 도보 순찰을 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