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시카고 슬롯

캐세이

NO.1: 캐세이퍼시픽

NO.2: 캐세이퍼시픽 후기

NO.3: 캐세이

NO.4: 캐세이퍼시픽 승무원

NO.5: 캐세이퍼시픽 마일리지

NO.6: 캐세이퍼시픽 홍콩 경유 비자

NO.7: 캐세이퍼시픽 채용

NO.8: 캐세이퍼시픽 마일리지 대한항공

NO.9: 캐세이퍼시픽 프리미엄 이코노미

NO.10: 캐세이퍼시픽 승무원 연봉

 지난달 21일 서울의 한 맥도날드 매장의 모습.[사진 = 연합뉴스]
지난달 21일 서울의 한 맥도날드 매장의 모습.[사진 = 연합뉴스]맥도날드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키오스크 음성 안내 장치를 전국 직영 매장에 100%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시각장애인 고객에게 편리한 매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미국 맥도날드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캐세이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국내 매장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장치를 도입한 바 있다.

이는 국내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업계에서도 최초의 사례로,시각장애인의 접근성을 크게 높이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의미를 더한 바 있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키오스크 음성 안내 기능의 도입을 시작한 이후 지속적으로 적용 매장을 확대해 6월 말 전 직영 매장에 도입을 완료했다.

시각장애인 고객들은 전국 직영 매장 어느 곳에서나 음성 안내를 통해 제품 정보를 파악하고 원하는 메뉴를 자유롭게 주문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기능 도입으로 키오스크 하단에 개인 이어폰을 연결한 뒤 터치패드로 기기를 조작하면 화면의 모든 구성 요소에 대해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어 시각장애인이 스스로 메뉴를 주문할 수 있게 됐다.기본적인 메뉴명과 가격뿐만 아니라,캐세이칼로리 등 세부 사항까지 제공된다.

맥도날드는 시각장애인 고객이 키오스크의 위치를 찾기까지 불편함이 없도록 전 직영 매장 바닥에 점자 블록을 부착했으며,캐세이아울러 주문 시 테이블 번호를 입력하면 직원이 주문한 메뉴를 자리로 가져다주는‘테이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테이블 번호는 점자로도 표기돼 있으며,캐세이주문 과정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장애인 도움호출벨’도 마련해 두는 등 매장 곳곳에 세심한 배려를 기울이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시각장애로 키오스크 주문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분들이 전국 직영 매장 어디서나 보다 편리해진 음성 안내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업계 선도 기업인 맥도날드의 도입을 계기로 더 많은 곳에서 장애인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캐세이퍼시픽 승무원

:시는 오는 6월 22일 필기시험을 치른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8월 중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캐세이,오는 11월까지 시범 추진한 뒤 제도 시행에 따른 효과 등을 분석해 제도를 재조정하거나 확산을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