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바야돌리드 대 마요르카
▲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항구 상업 터미널
일본이 군사전용 우려로 대러시아 수출을 규제한 선박용 엔진 등을 한국 수출용이라고 신고한 뒤 실제론 부산항을 거쳐 러시아로 보낸 업자가 10일(현지시간) 체포됐다고 교도통신과 NHK가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경찰은 이날 오사카에 있는 무역회사의 러시아인 대표(38)를 외환법 위반 등 혐의로 체포했습니다.
해당 업체는 대러 수출 규제 품목인 선박용 엔진과 수상 오토바이 등 총 4천300만 원(약 3억 7천만 원) 어치를 한국 수출용이라고 지난해 1월 세관에 신고하고 화물선에 실어 내보냈지만,마요르카 대 바야돌리드해당 물품은 부산을 거쳐 2월 중순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반도체 등 군사 전용 우려가 있는 민간 물품에 대해 수출 규제를 내렸고,마요르카 대 바야돌리드선박용 엔진과 수상 오토바이 등도 규제 품목 중 하납니다.
교도통신은 "일본이 대러 경제 제재 이후 부정한 수출 혐의로 용의자를 체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마요르카 대 바야돌리드"경찰이 이 회사의 다른 수출 사례 등도 살펴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바야돌리드 대 마요르카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난 이진영 전라남도교육청 장학사는 "인구 감소로 인해 작은 학교가 너무 늘어 위기에 처한 전남의 상황을 기회로 삼기 위해 작은 학교간 같이 할 수 있는 수업을 만들어 극복하자는 의미로 미래교실을 시작했다"며 "박람회에서 구현한 미래교실이 교사들의 상상력과 기술력이 더해져 미래 교육과 수업 방법을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마요르카 대 바야돌리드,실제로 넥슨의 던파 모바일도 당초 2020년 출시 계획이었으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차일피일 지연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