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제주 유나이티드 fc 대 인천 유나이티드 fc 라인업
수원=박성훈 기자
문재인 정부 당시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강민석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이 경기도 신임 대변인으로 부임했다.김진욱 전 도 대변인 퇴임 이후 6개월여 만에 이뤄진 인사로,제주 유나이티드 fc 대 인천 유나이티드 fc 라인업김동연 경기지사가 심사숙고 끝에 결정한 대변인이란 평이 나온다.
경기도는 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자리한 도 중앙협력본부 서울사무소에서 김 지사가 강 전 논설위원에게 도 대변인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강 전 논설위원은 공직에 있으면서 탁월한 대 국민소통 능력을 발휘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그는 서울 경성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경향신문 기자와 중앙일보 기자를 거쳐 청와대 대변인으로 발탁됐다.이후 박병석 국회의장 특별보좌관,제주 유나이티드 fc 대 인천 유나이티드 fc 라인업서울시교육청 대변인을 역임하기도 했다.그는 올해 4월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에서‘서울 도봉을’지역구에 출마했다가 경선에서 고배를 마셨다.
한편 도는 지난달 친문재인계(친문계)로 분류되는 인사인 신봉훈 전 인천시 소통협력관과 안정곤 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임이사를 도정 핵심 요직에 배치한 데 이어,제주 유나이티드 fc 대 인천 유나이티드 fc 라인업친문계 좌장으로 알려진 전해철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도정자문위원장에 선임한 바 있다.김 지사는 최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실시한 광역지방자치단체장 평가에서 긍정 평가가 58.8%를 기록하며 전국 17개 광역 지방자치단체장 중 가장 높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