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06 월드컵 이탈리아 스쿼드
NO.2: 2006 월드컵 이탈리아
NO.3: 2006 독일 월드컵 이탈리아
NO.4: 2006 년 월드컵 이탈리아 스쿼드
정부가 정한 전공의 사직 처리 마감일.
각 병원은 전공의들의 개별 의사를 파악하느라 분주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복귀 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연락이 닿지 않은 전공의는 정부 방침에 따라 사직처리 예정입니다.
아직 복귀율이 얼마나 됐는지 집계되지 않았지만,2006 월드컵 이탈리아수련병원들은 큰 기대를 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이른바 '빅5' 중 한 곳인 A 병원 관계자는,2006 월드컵 이탈리아"소수의 전공의가 복귀 의사를 밝힌 거로 알고 있다"고 밝혔고,2006 월드컵 이탈리아다른 B 병원 관계자 역시 "정부의 유인책에도 안 돌아왔는데,2006 월드컵 이탈리아이번에도 비슷할 거로 보인다"고 내다봤습니다.
전국 의대 교수들은 무응답 전공의 사직처리 방침이 우려된다는 공동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정부 정책이 바뀌지 않는 한 전공의들이 돌아오지 않을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강희경 / 서울대 의대·병원 교수 비대위원장 : 저들의 절망은 여전한데 처벌하지 않겠다는 약속만으로는 복귀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의사협회는 한 발 더 나가서 2학기 전공의 수련 모집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임현택 / 대한의사협회장 : 정부는 가을 텀을 온갖 꼼수를 동원해 뽑을 것이 아니라 가을 텀 모집을 즉각 중단하고 지금이라도 전공의들과 학생들의 뜻을 전적으로 수용하는 길이….]
전공의 사직 처리 방침에 의료계 반발이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는 오는 17일까지 보건복지부 장관 직속 수련환경평가위원회에 하반기 전공의 모집 인원을 제출하라고 각 병원에 통보했습니다.
YTN 이문석입니다.
촬영기자 | 온승원
영상편집 | 변지영
디자인 | 임샛별
자막뉴스 | 송은혜
#YTN자막뉴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2006 월드컵 이탈리아 스쿼드
:한국경영정보학회가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디지털플랫폼' 상에서 국민·기업·정부가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기관 또는 개인에게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2006 월드컵 이탈리아,(사진=뉴시스)20일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전날(1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참모진과 회의를 하는 자리에서 “의사들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다루는 군인과 같다”면서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