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카오 롤링
NO.2: 마카오 카지노 롤링
NO.3: 마카오 개인 롤링
현대모비스 2분기 매출액 전년 동기 比 7.4% ↓,영업익은 4.8% ↑
키움證 "최근 폭등 물류비 우려 있는 상황.하반기 해상운임 협상 결과 지켜봐야"키움증권은 11일 현대모비스가 올해 2분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하면서도 단기적으로 물류난에 기인한 '어닝 쇼크'를 재현하지 않기 위한 변동비 관리가 중요하다는 진단을 내놨다.
키움증권 신윤철 연구원은 이날 기업브리프를 통해 현대모비스에 대해 "우상향 중인 자동차 섹터 내에서 소외주로 분류되지 않기 위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투자의견은 매수,목표주가는 26만5000원을 유지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마카오 롤링현대모비스는 이날 오전 10시 현재 전 거래일보다 0.21%(500원) 오른 23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이 회사 주가는 최근 52주 최고가 27만원,마카오 롤링최저가 19만8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현대모비스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4% 줄어든 14조5000억원,마카오 롤링영업이익은 4.8% 늘어난 690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이는 직전 분기 대비 각각 4.7%,4.0%가 늘어난 실적이다.
신 연구원은 "사업계획을 강회한 임단협 잠정합의 결과에 따라 2분기 인건비는 1분기 기록했던 650억원보다 확대될 예정이지만,일회성비용 발생 가능성은 제한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모듈 및 핵심부품 부문의 영업손익은 소폭 흑자를 기록할 전망"이라고 했다.
신 연구원은 이어 "최근 폭등한 해상운임에 따른 물류비 우려가 있는 상황"이라며 "이달 중 예정되어 있는 현대글로비스와의 하반기 해상운임 협상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지난 2022년 물류난 당시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항공운송 이용을 최소화하면서도 2분기 중 A/S
부품 해외공급 차질은 제한적이었다고 분석한 것이다.
한편 신 연구원은 현대차그룹 내 주요 계열사들의 잇따른 주주환원 정책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진단했다.
신 연구원은 "올해 현대차,마카오 롤링기아,마카오 롤링현대글로비스 등 그룹 내 주요 계열사들이 전년 대비 강화된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거나 곧 발표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현대모비스는 공식적으로 주주환원강화 행보를 보이지 않고 있지만,경영진 교체 이후 경영전략상 변화 움직임을 보이는 만큼 꺼내들 수 있는 패는 다양하다"고 내다봤다.
현대모비스가 연초에 제시한 전년과 동일 수준의 배당정책과 자사주 매입 및 소각 계획 이후에는 아직 공식적으로 주주환원강화 행보를 보이지 않고 있지만 상황 변화에 따라 밸류업 정책 역시 검토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다.
신 연구원은 "현대모비스는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의 주가 변동성과 거래량을 보이고 있으며,완성차와의 시가총액 갭 역시 연초 대비 확대되어 왔다"며 "근본적으로는 지난 4월에 부품업종 최선호주 의견을 철회하면서 개진한 고정비 구조 개선이 필요할 것"이라고 조언했다.물류비 관리가 향후 손익의 향방을 좌우할 것이라는 진단이다.
[알림] 본 기사는 해당 증권사의 분석보고서를 토대로 정보 제공 차원으로 작성된 것입니다.따라서 투자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라며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자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마카오 롤링
:[기자]북한이 띄운 오물 풍선에 전국이 몸살을 앓았던 지난 주말,오물 풍선은 인천국제공항으로도 날아들었습니다.
마카오 롤링,역대 총선에서 반복된 이 프레임 전쟁, 과연 누가 웃었을까요?임혜준 기자가 여의도 풍향계에서 짚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