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인터넷 마작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공익 소집을 기다리던 배우 나인우(30)가 결국 군 병역을 면제 받았다.
17일 소속사 하나다컴퍼니에 따르면 나인우는‘4급 보충역’판정을 받아 병무청으로부터 연락을 기다리던 상황이었다.그러나 3년이 지나도록 소집이 이뤄지지 않아 면제 대상자가 됐다는 통보를 최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나인우와 같은 이유로 군 면제를 통보 받는 사례는 매년 1만명 안팎 발생한다.병역법은 4급 보충역 판정을 받은 후 3년간 소집되지 않을 경우‘병역 면제’처분을 받게 돼 있다.2019년 이후 1만명 이상의 예정자들이 병역 면제 처분을 받았고 올해 역시 약 1만명 이상이 해당 됐다.
나인우가 앞서 4급 보충역 판정을 받은 사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1994년생 9월생인 나인우는 지난 2월 종영한 tvN 드라마‘내 남편과 결혼해줘’로 큰 사랑을 받았다‘내 남편과 결혼해줘’포상 휴가 당시 병무청 측으로부터 해외여행 허가를 받은 후 참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또 지난해 2월부터 KBS2 예능‘1박2일 시즌 4’에 출연해 활약하다 군 입대 문제로 하차한 바 있다.
내년 1월 방영되는 드라마‘모텔 캘리포니아’에 캐스팅돼 현재 촬영 중이다.
인터넷 마작
:연봉 3000만원 직장인은 근로소득세율 15%를 적용받지만 회사로부터 1억원을 받는다면 근로소득 1억 3000만원으로 늘어난다.
인터넷 마작, 2012년 미국 브라운대에서 이집트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이듬해부터 서울대에서 강의를 하고 논문도 쓰면서 공부를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