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모바일 벳 365
NO.2: 넥스트 벳 모바일
NO.3: 원 엑스 벳 모바일
NO.4: 12 벳 모바일
7월 1일부터 5일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55개 프로그램 진행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1일부터 5일까지 여성기업 최대 축제의 장 '제3회 여성기업주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여성기업주간은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의3을 근거로 매년 7월 첫째 주 개최되는 법정 주간이다.
제3회 여성기업주간 슬로건은‘세계를 무대로,모바일 벳새로운 기회를 여는 K-여성기업’으로 여성기업의 글로벌 역량강화와 수출 확대를 위한 도약의 장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주요 프로그램은 △판로·공공구매 △소통·정책 △창업·일자리 창출 △지역행사 4가지 부문이다.서울을 비롯한 전국 19개 지역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총 5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개막식은 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다.행사에는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과 함께 여성 수출 기업과 수출을 희망하는 예비 수출 여성기업인들이 모여 글로벌 진출 확대에 대한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주한 여성 외국대사와 주한외국상공회의소 대표들을 초청해 대한민국 여성기업의 저력을 알리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로 만들 계획이다.
같은 날 오전에는 국회에서’정책토론회’가 진행된다.김보례 여성경제연구소 선임연구위원과 정지은 코딧 대표이사가 발제자로 나서 여성기업의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한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2일에는‘여성CEO오찬포럼’이 진행된다.포럼에는‘글로벌 패러다임 변화 속 여성기업의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삼일 PwC 경영연구원 이은영 상무’가 연사로 참석한다.AI시대에 직면한 여성기업인들에게 실질적 경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4일에는‘제25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열린다.올해 시상식에서는 수상자 시상 외에도 △수상작 제품 전시 △선배 수상자 토크콘서트 △네트워킹 등 글로벌 유니콘 기업을 꿈꾸는 대한민국 여성 스타트업의 현주소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투자유치 특강 및 투자상담회’를 연계해 △해외 시장진출 전략 특강 △창업기업 투자유치 전략 특강 △국내외 투자유치 상담회 등을 지원한다.
5일에는‘한국토지주택공사(LH)-여성기업 상생협력 간담회 및 구매상담회’가 함께 진행된다.
LH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여성기업인 150명이 참석하여 여성 중소자재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모바일 벳구매상담회를 통해 생산제품 홍보 및 판로상담을 통한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이 밖에도 △여성기업 우수제품 상생 기획전(7월 1일~31일,모바일 벳쿠팡·공영홈쇼핑·여우핫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매칭데이(7월 1일~31일 잡코리아) △여성기업 판로 역량 강화교육(7월 8일 코엑스) △맞춤형 MD상담회(7월 11일 양재 AT센터) 등이 개최된다.
7월 말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여성기업인대회와 우수제품 판촉전,모바일 벳나눔 바자회,모바일 벳전문가 초청 특강,모바일 벳경영애로 상담 등 지역 여성기업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행사와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전체 기업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국가 경제의 한 축으로 성장한 여성기업이 나아갈 방향은 바로‘글로벌’이다”며 "제3회 여성기업주간을 통해 많은 여성기업이 해외 진출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12 벳 모바일
:여론조사 기관 한국갤럽이 지난 13~15일 전국 성인 1002명을 대상으로 정당 지지도를 조사한 결과 국민의힘은 37%, 민주당은 31%로 나왔다.
모바일 벳,성장경 MBC 앵커는 해당 리포트 직후 "MBC가 평일 오후 2시에 방송하는 뉴스외전 스튜디오에는 숫자 2가 커다랗게 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