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nobel prize
NO.2: nobel peace prize
NO.3: nobel prize 2024
NO.4: nobel
NO.5: nobel prize literature
NO.6: nobel prize winners
NO.7: nobel biocare
NO.8: nobel laureate
NO.9: nobel peace prize winners
NO.10: nobelist bohr
협약 체결 민·관·공,nobe25도 K-실크로드 개척 프로젝트 협력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기술보증기금은 부산 지역 8개 유관기관과 경제 활성화 및 지역 강소기업 해외 진출을 위한 민·관·공 협업 중소기업 수출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보를 비롯해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주택도시보증공사 △하나은행 △한국남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8개 기관이 부산·울산·경남 지역에 소재한 수출 강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8개 기관은 신흥시장으로 주목받는 UAE,nobe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국가 진출 기업을 지원하는 '25도 K-실크로드 개척 프로젝트'에 협력한다.25도는 주요 중동 국가가 북위 25도상에 위치한 것에서 유래했다.
기보는 부산중기청이 추천한 수출기업에 대해 보증비율을 기존 85%에서 최대 95%로 확대한다.보증료는 최대 0.4%포인트(p) 감면한다.
또 하나은행과 협업해 연간 최대 3.5%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의 해외 사업 추진을 지원한다.
천창호 기보 이사는 "이번 25도 K-실크로드 개척 프로젝트는 우수한 기술과 기자재를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들에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기보는 지역 강소기업들의 수출 활성화에 필요한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수출주도 경제성장을 위해 유관기관 간 협업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