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실시간배당흐름
◀ 앵커▶
동해에서 막대한 양의 석유와 가스가 나올 수 있다고 분석한 해외 전문가가 오늘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가능성 높은 이른바 '유망구조'로 7군데를 새로 발견했고,세계적인 석유 관련 회사들도 크게 주목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는데,실시간배당흐름성공 가능성 20%,실패 가능성은 80%,실시간배당흐름이걸 실제로 입증할 수 있는 방법은,시추뿐이라고 합니다.
첫 소식,실시간배당흐름정혜인 기자입니다.
◀ 리포트▶
아브레우 고문은 동해안에 석유·가스 개발이 유망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아브레우/액트지오 고문]
"유망성은 상당히 높습니다.저희가 분석해 본 모든 유정에 석유와 가스의 존재를 암시해 주는 모든 요소가 갖추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석유나 가스가 나올 가능성이 높은 이른바 '유망구조'는 7곳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지점은 석유공사가 탐사해온 동해의 3개 광구에 걸쳐 있습니다.
아브레우 고문은 매장량이 컸던 '가이아나 리자'의 경우도 가능성은 16%였다면서,이번 개발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아브레우/액트지오 고문]
"20%의 성공률은 굉장히 양호하고 높은 수준의 가능성을 의미합니다.5개의 유망구조를 대상으로 시추를 하면 1개의 유망구조에서는 석유를 찾을 가능성이 있다는 뜻입니다."
다만 경제성 있는 '탄화수소'가 누적됐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면서,이를 입증할 방법은 시추뿐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브레우/액트지오 고문]
"20%의 성공 가능성이 있다는 말은 80%의 실패 가능성이 있다는 뜻입니다.시추를 하지 않으면 그 리스크를 없애는 것이 불가능하고 마지막 남은 방법은 시추입니다."
액트지오의 규모에 대해선 전문가인 팀원들이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고 대규모 프로젝트의 분석을 소규모 업체가 맡는 건 흔한 일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석유공사는 4개 업체의 경쟁입찰을 통해 액트지오 한 곳을 선정해 분석을 맡겼다고 밝혔습니다.
[곽원준/한국석유공사 수석위원]
"여러 업체에 맡기지 않는 이유는 기밀유지 때문입니다.저희들이 갖고 있는 광구의 유망성이 석유가 있는 건데,실시간배당흐름이것 자체가 그 회사의 자산이잖아요."
석유공사는 오는 12월 심해 지역에서 1차 탐사 시추를 실시합니다.
MBC뉴스 정혜인입니다.
영상취재: 이형빈 / 영상편집: 허유빈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실시간배당흐름
:경기 남양주북부경찰서는 전자장치부착법 위반 혐의로 A씨를 긴급 체포했다고 3일 밝혔다.
실시간배당흐름,당초 단수 공천을 받았던 이개호 의원은 재심으로 3인 경선이 번복됐지만 최고위 단위에서 파기돼 다시 단수 공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