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예선 명단
NO.2: 월드컵 3차 예선 명단
NO.3: 월드컵 2차 예선 명단
NO.4: 월드컵 예선 대표팀 명단
NO.5: 월드컵 예선 선수 명단
NO.6: 대한민국 월드컵 예선 명단
NO.7: 한국 월드컵 예선 명단
NO.8: 북중미 월드컵 예선 명단
NO.9: 일본 월드컵 예선 명단
NO.10: 2026 월드컵 예선 명단
캐스퍼 일렉트릭 1호 차 생산 기념식
완벽한 무결점 품질 확보···50개국 수출
세계 최고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 도약
[서울경제]
국내 첫 지역 상생형 일자리로 탄생한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전기차 생산을 본격화한다.지난해 캐스퍼 10만대 생산에 이어 캐스퍼 전기차로 다시 한 번 비상을 꿈꾼다.
광주광역시는 15일 오전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캐스퍼 일렉트릭 1호 차 생산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시장과 윤몽현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박균택 국회의원,광주시의회 신수정 의장과 박필순·강수훈·심철의·임미란·김용임 시의원,박병규 광산구청장,이상익 함평군수,이성용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윤종해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 의장,김승찬 현대자동차 상무,월드컵 예선 명단주주 대표 및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강기정 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는 두 개의 자동차 브랜드를 생산하는 대한민국의 유일한 도시가 됐다”며 “GGM은 광주가 대한민국 미래차 중심도시로 힘차게 도약할 수 있는 한 축이자,대한민국 표준이 될 상생일자리 모델이다.이를 위해 힘차게 달려 나가자”고 강조했다.이날 강 시장은 캐스퍼EV 생산공정을 살펴보고,월드컵 예선 명단부품 조달 등 현황을 청취했다.또 직원들에게 고품질 생산을 당부하고,제2 도약을 격려했다.
GGM의 전기차 생산은 지난 2021년 9월 15일 캐스퍼 생산을 시작한 지 2년 10개월 만으로,세계적인 흐름인 전기차 시대에 동승했다.특히 그동안 생산해온 캐스퍼가 국내에서만 판매된 데 비해 이번에 양산에 들어간 캐스퍼 전기차는 세계 주요 50여 개 나라에 수출되는 등 GGM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것은 물론 세계 최고의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GGM이 생산하는 캐스퍼EV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315㎞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거리,넓어진 실내공간,월드컵 예선 명단고급차 수준의 안전·편의 사양 등 동급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여기에다 2000만 원대 초·중반의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면서 국내를 넘어 시계 시장에서도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여기에 지난 2월부터 6개월 동안 300여 대의 전기차를 시험 생산하면서 까다로운 해외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사소한 품질 문제까지 완벽하게 개선했다.이 과정에서 현대자동차는 적극적인 투자를 마다하지 않고 전폭적으로 기술 지원을 함으로써 GGM이 130여 개의 협력사와 함께 완벽한 무결점 품질을 확보할 수 있게 했다.
광주시는 GGM 전기차 생산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생산 전문업체로 발도움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육아에 필요한 공동어린이집 운영,출퇴근 버스 지원 등 사회적 임금을 지원했다.특히 민선 8기 2년여 동안 주거지원비 지급 대상과 지원액을 두 배 가량 늘려 직원들의 사기를 높였다.또 산하기관과 함께‘캐스퍼EV 우선 구매제’를 시행하고 있으며,상생형 일자리 구매보조금을 통해 캐스퍼EV 구매자에게 취득세를 지원하는 등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전기차 생산에 나선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올해 당초 생산계획 1만 7000대보다 25% 늘어난 2만 1500대의 캐스퍼 전기차를 생산할 예정이다.
한국 월드컵 예선 명단
:비수도권에 사는 사람도 서울 및 수도권의 대형 대학병원을 찾지 않도록 지역의료를 강화하겠다는 게 정부의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핵심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월드컵 예선 명단,조성우 의식주컴퍼니 대표는 “작년 11월 부산에 이어 이달 대구·대전·울산 등으로 서비스 지역 확대를 준비 중”이라며 “세탁 공장을 증설하는 등 대규모 투자로 아직 영업 적자를 보고 있지만, 지금 추세라면 상반기에 완전한 흑자 전환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