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구글 암호 화폐 광고
NO.2: 구글 암호 화폐
NO.3: 구글애즈 암호화폐
NO.4: 구글페이 암호화폐
NO.5: 구글 파이낸스 암호 화폐
블루포션게임즈,제네시스 G80 증정 이벤트
게임위 "게임산업법상 사행성 경품" 제재
국내 한 게임사가 게임 출시 이벤트 경품으로 고급 승용차를 내걸자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사행성 경품'이라며 제동을 걸었다.
2일 게임위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에오스 블랙'을 개발한 블루포션게임즈 측이 제출한 내용수정신고서를 반려했다.게임 등급분류를 받은 뒤,구글 암호 화폐이벤트 등 게임 콘텐츠에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게임위에 내용수정신고서를 접수한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달 20일 에오스 블랙을 출시하면서 매주 미션을 달성해 응모권을 모은 이용자들은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더 블랙리스트' 이벤트를 열었다.응모를 통해 전자기기나 고급 호텔 숙박권,백화점 상품권과 치킨세트 등을 제공하겠다고 공지했다.
특히 응모권 100장으로는 7000만 원 상당의 '제네시스 G80' 승용차에 응모할 수 있다.중복 응모도 가능해 응모권을 많이 모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출시 이벤트에 '제네시스 G80'이 경품으로 걸린 내용수정신고서를 게임위에 접수했으나,게임위는 "결제를 해야 달성할 수 있는 상당수 미션을 통해 응모권을 얻을 수 있는 구조가 확인됐다.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게임산업법상) 사행성 경품에 해당한다"라며 내용수정을 반려했다.
게임위가 반려를 결정함에 따라 블루포션게임즈는 경품 응모 이벤트를 중지했다.
현행게임산업법에는 게임물 관련 사업자가 '경품 등을 제공해 사행성을 조장하지 않아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게임위는 이 조항을 근거로 현물 경품을 지급하는 게임 이벤트를 여러 차례 제재한 바 있다.
2019년에는 맨 처음으로 최고 레벨을 달성하는 이용자에게 포르쉐 승용차를 경품으로 내건 플레이위드의 '로한M'도 게임위의 제재로 이벤트 내용을 수정한 바 있으며,구글 암호 화폐넷마블도 올해 초 '레이븐2' 출시를 앞두고 '유저 대회'에서 입상한 이용자에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기획했으나,게임위에서 반려 처분을 받았다.
구글 암호 화폐
:- 그동안 진입 및 심화평가로 구분되어 진행된 평가체계를 정기평가(신규기존시설)로 일원화하고 평가등급을 간소화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였다.
구글 암호 화폐,충전요금은 9846원, 충전시간은 7시간58분을 가리키고 있다.